공지사항

[공지] (주)제이콥시스템,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국방혁신서 ‘저격수 가상 훈련 체계’ 선보여 (기사)

  • 제이콥시스템 (jcorpsystem)
  • 2020-06-26 09:21:00
  • hit438
  • 220.76.90.133

사진-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과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공군 20전투비행단을 방문해 (주)제이콥시스템의 '저격수 가상 훈련 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최근 현대전에서 도심 지역의 시가전 전투 양상이 증가하고 있다. 복잡한 도심 환경 속에서 직접 인명이 투입되어 전투를 벌여야 하는 만큼 4차 산업혁명을 접목한 스마트한 전투 훈련 시스템이 중요해졌다.

최근 (주)제이콥시스템은 최근 공군 20전투비행단에서 개최된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국방혁신’에서 가상현실(VR)을 접목한 ‘저격수 가상 훈련 체계`를 소개해 주목 받았다.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국방혁신은 `지능형 스마트부대`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민간업체들이 직접 개발한 미래혁신적인 4차 산업혁명 첨단 기술들을 소개했다.

㈜제이콥시스템의 ‘저격수 가상 훈련 체계’는 가상현실을 활용해 시가전에서 중요하게 활용될 저격수를 훈련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R&D 과제로 긴밀한 군과의 협조와 개발을 통해 공군 교육사령부에 직접 구축됐다.

저격수 사격 훈련은 400m 이상의 넓은 사격장이 필요하지만 여러 가지 현실적 제약으로 훈련에 지장이 많다. 이번 훈련 체계는 초소형 조준경, VR 기술을 도입한 관측 쌍안경장비, 각종 분석 센서를 내장한 K-14 저격 총기 등 훈련장비를 실제 장비와 유사하게 제작해 실전적 훈련이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훈련자들에게 격발과정과 사격 결과, 심박수 등 정보를 분석 및 제공하며 돌발 상황 등 가상환경을 설정해서 다양하고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이번 국방혁신 행사에서 ㈜제이콥시스템 전시 부스에는 정경두 국방부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찾아 ‘저격수 가상 훈련 체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제이콥시스템 정자현 대표는 “K-14 총기를 이용한 공군 저격 훈련을 시작으로, 육군·경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VR 관련 기술을 확장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첨단 기술 개발과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군사 기술 개발에 앞장 서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본문 :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10320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